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엔드라이브 사용법 (내려받기, 공유, 용량, 동영상, 속도 등등)

 오늘은 엔드라이브 사용법 (내려받기, 공유, 용량, 동영상, 속도 등등)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우선 엔드라이브가 무엇을 하는데 이용하는 것인지 알아야 할텐데요. 간략한 설명을 하자면 엔드라이브는 인터넷 상에 드라이버를 제공을 받아서 데이터를 저장하는 인터넷 내 컴퓨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만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요즘은 모바일이랑 연동이 되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그러면 직접 한번 엔드라이버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엔드라이버를 사용하기 위해서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사용하려면 네이버 아이디가 꼭 필요하답니다.

 

 이렇게 위 화면이 엔드라이브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용량은 30기가를 제공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네요.

 

 파일들이 다 내컴퓨터에 있는 파일처럼 잘 보이는데요. 진짜 똑같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이제 엔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라는 말이 나오는데요. 가볍게 눌러줍니다.

 

 엔드라이브에 파일을 올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n드라이브 올리기라는 버튼을 누르면 바로 위와같은 모습을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공유라는 시스템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미 올린 파일을 다른사람들과 공유도 할 수 있답니다.

 

 참 쉽죠.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이렇게 오늘은 엔드라이버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간략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솔직히 사용법은 모르더로다 보라보라 사용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유용하게 사용하면 되겠네요. 그 밖에도 동영상을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나 저작권 문제는 조심해야겠네요. 속도도 빠른 편이라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찾고있던 정보를 모두 얻어가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