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컴퓨터 ip주소 확인

 오늘은 컴퓨터 ip주소 확인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할때 필수적으로 이용하는 부분이 인터넷인데요. 인터넷은 집마다 할당된 아이피를 통해서 인터넷에 접속을 한답니다. 그러나 가끔 아이피를 확인하고 싶은데 어떻게 확인해야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있어서 곤란함을 겪는데요. 오늘을 그런분들을 위해서 다양한 아이피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네이버에 ip주소확인이라고 검색을 해보면 바로 이 컴퓨터의 IP주소는 ----입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바로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실행을 누르고 cmd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ipconfig라고 눌러주면 아이피를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이 역시 그리 어렵지는 않은 방법이네요.

 

 위에 보면 다양한 어댑터와 함께 아이피 주소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을 볼 수 있네요.

 

 다른 방법으로는 여러 아이피를 확인하는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사이트에 접속만 하면 확인해볼 수 있기 때문에 쉬운 방법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겠네요. 참 쉽죠. 아이피 보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저 블로그를 통해서 원했던 정보를 얻어가셨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오늘은 IP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저는 그만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ip주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