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자격증

양식조리기능사 필기 합격, 기출문제를 풀어보자

1월달에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을 따고, 작년 12월에는 양식조리기능사 필기 시험을 합격했답니다. 그리고 이번에 양식조리기능사 실기 시험을 합격해서 이렇게 기쁜마음으로 글을 쓰고 있답니다. 필기만 합격해서는 완전히 자격증을 취득한게 아니라서 막상 필기 시험에 대한 글을 쓰고도 실기 시험이 남아있기 때문에 마음이 편치 않아서 실기까지 합격하고 쓰려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양식조리기능사는 고등학생, 대학생은 물론이고 주부님들이나 업장에서 일하는 분들까지 많은 분들이 시험을 보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대부분 외식쪽에 관련된 전공을 가지고 취업을 위해서 준비하는 경우가 많으며, 주부님들은 취미활동으로 따시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사실 전공은 처음 밝히는 일이지만 조리사 계통이랍니다. 나중에 외식쪽으로 창업을 하는 것을 목표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다른 학생들에 비하면 늦게 자격증을 취득했지만, 나름 뿌듯합니다. 저희쪽 친구들은 대부분 고등학교때 자격증을 많이 따더라구요.

고등학생때는 이쪽으로 길을 정할줄은 스스로 생각도 못했고, 대학생이되고 1학년때는 노느라 관심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군입대를 하고 취사반으로 활동하면서 슬슬 자격증 좀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준비하게 됬답니다.

양식조리기능사 필기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합격에 도움을 드리려고 따끈따끈한 정보를 드리려고합니다. 양식조리기능사 시험은 문제은행 형식으로 진행이됩니다. 

총 60문제를 시험을 보며, 60점 이상만 되면 합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34문제 정도 맞으면 합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문제은행 형식 특성상 책을 사서 이론을 공부하시는 방법도 좋지만, 기출문제를 뽑아서 최대한 많이 풀어보는게 중요합니다. 문제은행은 어쩔 수 없이 같은 문제들이 많이 반복 출제되기 때문입니다. 건시스템이라는 사이트에 들어가면 양식조리기능사 기출문제를 뽑아서 풀어보실 수 있습니다.

양식조리기능사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이라면 시험 보는데 익숙해서 금방 합격할 수 있는데요. 주부분들이나 어르신들이 자주 시험을 보러오시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공부하실때 이론을 읽어봐도 무슨 말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더 기출문제를 중점적으로 보면서 문제를 외우듯이 풀어나가는게 중요합니다.

문제를 잘 모르겠다고 책을 찾아가면서 이해하려고 하기보다는 문제 자체를 외워버리는게 좋습니다. 양식기능사 필기 시험 문제들은 이해하는 문제들이 많기 보다는 외워서 풀어야하는 문제들이 많이 있습니다.

양식조리기능사 필기 시험은 기출문제만 많이 풀어본다면 어렵지 않게 합격할 수 있는 난이도입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필기가 아니라 실기입니다. 모두들 필기는 가볍게 합격하고 실기시험을 준비합시다.

양식 뿐만 아니라 양식, 한식, 중식, 일식 시험문제도 거의 다 동일하기 때문에 공부방법은 모두 기출문제를 중점적으로 보시면 됩니다. 위 자격증 하나라도 실기까지 합격하면 나머지 자격증들은 필기 시험이 면제되기 때문에 실기만 준비하면 됩니다. 모두들 합격하기를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