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자격증

양식조리기능사 실기 합격, 동영상 강의를 찾아보자

양식조리기능사 필기를 합격했다면 이제 양식기능사 실기 합격을 할 차례입니다. 많은 분들이 필기는 쉽게 합격하는 반면에 실기에서 많이 떨어지는 고배를 마시곤합니다. 양식조리기능사 실기는 동영상 강의를 활용하면 한결 준비하기 쉽습니다.

양식조리기능사를 취득하기 위해서 학교에서 배우거나, 학원에서 배우게 됩니다. 만약 요리에 소질이 있으시거나 전문적으로 양식을 하실수 있는 분들이라면 동영사 강의를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처음 시작할때 실기시험이라고 하면 맛이 중요할것 같지만 막상 맛은 객관적인 평가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맛은 평가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시되는 부분은 바로 올바른 조리순서와 방법입니다. 또한 익히는 음식인 경우에는 익히는 정도에 따라서 합격여부가 결정됩니다. 위생 또한 잊지 말아야할 부분입니다.

양식조리기능사 실기를 준비하기 앞서 가장 먼저 준비해야할 부분은 조리도구를 준비해야합니다. 시험을 신청하고 수험표를 출력하게되면 시험을 보는데 필요한 지참목록이 있습니다. 그 품목들을 꼼꼼히 챙겨서 가야지 시험을 보는데 유용합니다. 지참목록에 표시가 되어있지만 시험장에 따라서 준비되어 있는 곳도 있기 때문에 혹시나 챙기지 못하셨더라도 시험장에서 빌려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기시험인 경우 필기시험과는 다르게 컴퓨터가 아닌 사람이 채점하기 때문에 점수만 공개되고며 만약 떨어지더라도 어떤 부분에서 감점됬는지는 알 수 없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떨어지고도 왜 떨어졌는지 모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험감독은 전문가들 이기 때문에 최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하려고 노력한답니다.

양식조리기능사 실기를 준비하면서 합격에 도움되었던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레서피를 완벽하게 외우려고 하지말고 동영상을 보면서 흐름을 파악하자
- 시험장에서 남들이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하지 말고 시험에 집중하자
- 두가지 작품을 한번에 만들어야하기 때문에 우선순위를 정해서 준비하자
- 제출시 외관도 중요하니, 최대한 깔끔하게 그릇에 담아내도록 하자
- 이제까지 출제된 기출문제를 한번 훌터보자, 한쌍으로 자주 출제되곤 한다

학교에서 한번 얃식조리기능사 품목을 배우긴 했었는데 3년전 이야기입니다. 다시 준비하는데 있어서 동영상을 찾아보는 방법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됬습니다. 집에서 따로 연습하지 않고, 이미지 트레이닝만으로 흐름을 최대한 파악하려고 했습니다. 막상 시험장에서 출제품목을 받으면 머리속이 백지처럼 변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두가지를 동시에 생각하는 연습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시험을 준비하는 동안 저는 숭문서점이라는 사이트에서 도움을 받았습니다. 지난 시험출제목록과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답니다. 이곳은 공덕역 시험을 보는 상공회의소 앞에서 장사를 하는 분이 만든 사이트인데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더라구요.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이번에 학교에 복학하기 전에 양식조리기능사를 취득해서 기분이 좋네요. 학교를 다니면서 마땅히 자격증도 없어서 걱정이었는데.. 학교를 다니면서도 영어도 공부하고 자격증도 공부하는 알찬 한해를 보내려고 마음을 잡고 있답니다.

요즘 토익공부를 시작했는데 한달 공부하고 다음달에 시험 한번 보려고 준비중입니다. 블로그도 해야되고.. 알바도 이제 찾아서 해야되고.. 토익스피킹도 공부해야할 생각에 정말 신나네요. 이렇게 되다보니 블로그에 소흘해지는건 어쩔수가 없네요. 그래도 매일 1일 1포스팅은 지키려고합니다.

꾸준히 블로그와 함께 성장하는 셀프액션이 되서 몇년이 지난 후에도 다시 글을 읽어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왔으면 좋겠네요. 모두들 올 한해 계획한 일 모두다 이루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