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공 이야기/음식 효능

바나나 효능, 파인애플 효능 - 과일궁합

'바나나 효능, 파인애플 효능 - 과일궁합'

 

바나나&파인애플 효능, 궁합

 

 

 


바나나는 고혈압이나 스트레스해소.위장병에 좋은것으로 알려졌있습니다.
또한. 뇌출혈이나 심장병의 위험도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전분과 단백질이 감자에 비길 만큼 많고 카로틴과 식이성 섬유의 한가지인 펙틴도많습니다.

바나나가 완전히 익으면 생기는 당은 과당과 포도당이므로 소화흡수가 쉬워서 환자나 어린이, 운동을 하는 사람에게 좋은식품입니다.

바나나는 심장박동 조절이나 신체이온균형 유지를도와주기도합니다.
바나나는 다른식품과  잘어울리는 성질을가지고 있는데 각종 주스나 우유와 곁들여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잘어울리는궁합으로 파인애플과 곁들여 먹는 것이 구연산을 비롯하여 사과산, 주석산을 많이가지고 있습니다. 대개 신맛이나는 식품은 식욕증진효과가 있는데 파인애플에 많은 구연산은 그러한 성질이 큽니다. 신진대사를 높이는 비타민B1도 있기때문에 바나나의 당질대사를돕고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카로틴 - 카로티노이드의 하나. 당근 뿌리나 고추에 많이 들어 있는 붉은빛 색소 물질로, 동물의 몸 안에서 비타민 에이(A)로 변한다.

 

펙틴 - 세포를 결합하는 작용을 하는 다당류의 하나. 냄새가 없는 누런색의 가루로, 모든 식물의 세포벽에 존재한다. 잼ㆍ젤리ㆍ풀 따위를 만드는 데에 쓴다.

 

구연산 - 하이드록시트라이카복실산의 하나. 무색무취의 고체로, 물과 알코올에 잘 녹고 신맛이 있다. 레몬이나 밀감 따위의 과실 속에 들어 있으며, 청량음료, 의약품 따위에 첨가제로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