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셀프액션 블로그

책 읽기로 시작하는 블로그, 왜 책 읽기를 시작했을까?


책 읽기로 시작하는 자기계발 블로그를 만들면서 정말 책을 많이 읽기 시작했습니다. 예전같은 경우에는 책을 한달에 한번 정도 읽었다면, 이제는 스스로 책을 찾아서 읽고 있습니다. 이 책 읽으면, 다음에는 이 책 읽어야지 하면서 다른 책을 찾아읽고 쌓아 놓고 읽고 최대한 많이 읽으려고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책 읽기만 하는데 너무 치중을 하는게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실 수 도 있습니다. 단순히 책 읽기에서 끝나지 않고, 책을 읽음으로써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한번 밖으로 표현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느낍니다. 저도 그래서 항상 책을 읽고 난 후에는 바로 책 읽은 느낌을 핸드폰에 메모를 해두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은 망각의 동물이라서 방금 했던 일이라도 적어놓지 않으면 바로 잊어버리기 때문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갑자기 떠오르는 아이디어나 생각이 있으면 바로 메모를 하는 습관이 정말 책 읽기를 하면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은 스마트폰 메모장을 항상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왜? 셀프액션은 책 읽기를 시작했을까..?
한참 힘들었을때가 있었습니다. 무엇을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딱히 잘하는 것도 없고, 남들보다 뛰어날거 하나 없는.. 평범한 대한민국 학생입니다..

매일 하루종일 텔레비전을 보거나 영화나 미드를 챙겨보고.. 만화책도.. 많이 보고.. 그냥 하루하루를 소소한 즐길거리를 찾아다녔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몇년이 흐르고 남은 것은 하나도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약간에 공허함이 자리를 잡아서 무엇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를때 책을 읽었습니다.

책을 읽을때 의욕이라는게 조금씩 생겨났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조금씩 찾아나갔습니다. 무엇을 하고 싶은지 곰곰히 생각도 해보고, 앞으로 미래도 한번 설계해보면서 조금씩 조금씩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준 것이 바로 책 읽기 입니다.

책 읽는 시간에 공부나 더 하자 라는 생각을 한 적도 있지만, 결국 책을 꾸준히 읽으면서 초심을 다시 잡으면서 포기하지 않고 계속 나아갈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책 읽으면서 블로그를 꾸려나가려고 합니다. 1년.. 2년.. 이 지나고 몇년이 지날 때까지 계속 블로그를 하고 있다면.. 읽은 책들에 대한 포스팅을 하나하나 해나간다고 했을때 지금 보다는 더 발전된 모습 가지고 있지 않을까란 믿음으로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