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프로세스클린 다운, 프로세스클린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로세스클린 다운과 프로세스클린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인터넷이 느려지고 답답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불필요한 문서들이 쌓여있는 것을 막기 위해서 프로세스를 정리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프로세서클린으로 윈도우 기본 프로세스를 제외한 불필요한 프로세스들을 정리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딜리버리 프로세스 및 애드웨어 프로세스를 강제적으로 종료시킬 목적으로 만들어졌다고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 삭제 기능을 포함하지 않으며 강제 종료 및 윈도우 초기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글 마지막 링크에 달아뒀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는 모습인데요 손쉽게 설치가 가능하답니다.

 

  스크린샷을 찍을 틈도 없이 설치가 완료되버렸네요. ^^; 그래서 바로 실행해보겠습니다.

 

  프로세스 클린답게 프로세스를 초기화하는 메뉴가 가장 위에 보이는데요. 버튼 한번 클릭으로 프로세스를 손쉽게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답니다.

 

  익스플로러 초기화가 실행되면 실행중인 익스플로러 창을 당연히 종료해야겠죠. 한번 손쉽게 프로세스를 정리해보는 것이 어떤지요? 가끔 컴퓨터에 불필요한 정보들이 쌓여있는걸 정리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된답니다.

 

  그 밖에 기능에도 디스크 정리가 있네요. 하지만 이 옵션은 기본 윈도우에서 제공하고 있으니 꼭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해야할 필요성은 없다고 봅니다.

 

환경설정을 보면 프로그램을 어떻게 잘 활용할 수 있는지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을 많이 가지고 있답니다. 누구나 손쉽게 옵션설정으로 원하는 환경에 맞춰서 사용해볼 수 있겠네요.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들도 손쉽게 정리한번 어떠신지요 ^^?

 

[프로세스클린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