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컴퓨터 사양보는법, 컴퓨터 사양보는 프로그램

  컴퓨터 사양보는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기본적인 사양은 윈도우에 내컴퓨터를 이용해도 되지만 자세한 사양을 보기 위해서는 컴퓨터 사양보는 프로그램 cpu-z 다운을 통해서 알아보는 방법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사양을 알고 샀지만 컴퓨터 산지 오래됬거나 하면 까먹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이런 프로그램의 도움으로 컴퓨터 사양이 궁금할때 다히산번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밑에 사진들을 보면 저희집 컴퓨터 사양을 체크해봤습니다.

  컴퓨터 산지 오래된건 아니지만 조립컴퓨터를 싸게 사서 인터넷만 잔되는 사양에 맞추다보니 사양이 떨어지는건 어쩔수없네요. 시피유도 엄청 구리고. 어쩔 수 없답니다. 나중에 피시방 컴퓨터 보다 좋은 컴퓨터 한대 사고 싶지만 돈이 없으니 패스~

 

  이건 caches라고 하는 목록인데 저도 잘 모르겠네요. 무슨 말을 나타내는지 컴퓨터 전문가가 아니라 잘모르겠습니다.. 에휴 ㅠ

 

  이건 알겠네요 메인보드. 하하.. 손쉽게

 

  컴퓨터에 문맹은 아니지만 아주 조금 알고 있답니다. 그래서 메모리가 뭔지도 알지요. 하하.. 컴퓨터 속도 처리를 도와주는 메모리 타입은 DDR3 4G 네요. 한참 달리는 사양이지만 메모리 때문에 인터넷도 좀 쓸만합니다. ㅎㅎ

 

  이것도 잘 모르는 부분이네요. SPD 메모리가 적혀있는데. 메모리 슬롯에 따른.. 뭐르겠네요..;;

 

  그래픽카드는 내장 그래픽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인텔 HD 그래픽 1000 완전 슈레기라고 불리는 기본 그래픽 카드네요. ㅋㅋ

 

이렇게 컴퓨터 사양보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알아 볼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알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거에요. 필요하신 분들은 CPU-Z를 다운받으셔서 이용해보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

 

[컴퓨터 사양보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