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ico 파일 만들기, ico 파일 변환

 오늘은 ico 파일 만들기와 ico 파일 변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ico 파일을 접하게 되는 상황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간 이 아이콘이 필요하게 되서 저가 만들다가 모르는 분들께 공유를 해드리려고 이렇게 찾아왔답니다.ㅎㅎ

 

 ico 라는 파일이 아이콘으로 사용되는 확장자라 솔직히 저도 처음 사용하려고 했을때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알아본 결과 해외 사이트 중에서 확장자를 ico 파일 변환해주는 사이트가 있답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누구나 그림 파일을 ico 파일로 변환 할 수 있답니다.

 

  우선 링크되어 있는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가징 먼저 떠오르는 모습을 사진으로 캡쳐해뒀습니다. 여기서는 설명대로 하시면 누구나 손쉽게 변환 할 수 있는데요 select the inpu file에 보면 밑에있는 찾아보기 버튼을 누르고 자신이 변환하려는 파일을 올려줍니다.

 

  파일을 올려주고 난 후에 select the output icon type을 결정해주면 되는데요 저는 그냥 웹용으로 사용할것이기 때문에 대충 아무 타입이로나 변환을 했습니다. 그리고 covert now! 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그 옆에 인터넷은 안적어도 상관이 없답니다.

 

 Convert now를 누르면 밑에 Download the output files가 나옵니다 이 파일을 다운 받으면 변환된 ico 파일을 얻을 수 있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니 밑에 다운받는 목록이 뜨네요. 참 쉽게 누구나 그림파일을 아이콘 파일로 변환 할 수 있답니다. 원하는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께요 ^^

 

[ico 파일 만들기 사이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