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다운

 오늘은 갈자수세기 프로그램 다운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글자수세기 위해서 일일이 손으로 세볼 수도 없고 참 답답할 뿐입니다. 가끔 문서를 작업하다보면 500자 이내로 작성하시오. 2000자 이내로 작성하시오라고 하면 언제가 2000자인지 띄어쓰기를 포함하는지 아닌지 알 수 없는 노릇입니다. 그렇게 불편함을 덜어내기 위해서 이와 같은 프로그램이 나온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프로그램은 설치없이 실행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냥 다운받아서 실행을 누르면 끝~! 누구나 쉽게 다운받아서 쓸 수 있는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이네요.

 프로그램을 한번 실행해봤습니다. 몇자인지 알고 싶은 글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중간 하단에 0자라고 표시되어 있는 숫자가 변합니다. 그래서 원하는 정보를 바로 얻을 수 있답니다.

 

 심심해서한번 우하하하를 적어봤습니다. 보기에는 적어보이는데 39자가 나오네요. 이는 공백수를 포함시켜서 그렇답니다. 그렇다면 글자만 따지고 본다면 얼마 되는지 한 번 알알볼까요?

 

공백수를 포함시키지 않으면 이렇게 8자 밖에 되지 않는답니다. 막상 글을 엄청 길게 쓴거 같지만 때로는 글 쓴것보다 띄어쓴게 더 많을 수 도 있으니 한번 점검해봐야겠습니다. 이로서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저도 가끔 서평을 적을때 500자 이내로 적으라는 말을 들으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한번 체크해보고는 합니다. 그럼 참 유용한 것 같아요. 오늘도 한번 체크해봐야 겠네요.^^

 

글자수세기 프로그램.e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