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안카메라 다운로드, 사용법

 오늘은 안카메라 다운로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씁니다. 안카메라는 컴퓨터에서 보여지는 화면을 찍는 국산캡쳐프로그램입니다. 국산 프로그램을 자주 이용해야겠지요. 근데 또 장점이 사용하는 방법이 매우 간편하고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카메라를 통해서 화면 캡쳐하고 싶은 부분들을 자유롭게 잘라서 캡쳐할 수 있답니다.

 

 그럼 안카메라를 직접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시켜주면 됩니다.

 

 사용자 계약이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라이센스를 설명하는 페이지입니다. 동의를 하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안카메라와 별시리즈가 협력관계인가 보네요. 별집과 별클리너도 함께 설치하냐고 물어보는데 저는 그냥 안카메라만 설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카메라를 설치할 위치 선택도 해주시고요. 용량은 1.3메가 밖에 안되는 엄청나게 가벼운 소프트웨어입니다.

 

 설치가 진행중입니다. 설치는 오랜시간 걸리지 않고 금방 설치가 끝난답니다.

 

 마지막으로 설치를 하면서 환경설청을 선택해주는데요. 자신에게 필요한 항목을 체크하고 넘어가면 되겠습니다.

 

 드디어 설치가 완료가 다 됬네요. 그럼 한번 실행해볼까요.

 

 안카메라는 직접 웹으로 다른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화면을 촬영할 수도 있으면 아니면 캡쳐 툴을 꺼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캡쳐툴로 바꿔서 사용하는게 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사용법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단축키도 Ctrl+L 키로 스크롤 캡쳐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화면 캡처프로그램인 안카메라에 대허서 알아봤습니다.^^

 

[안카메라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