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7zip 다운로드

 오늘은 7zip 다운로드에 대해서 설명하려고합니다. 많은 분들이 7zip에 대해 아시는 분들도 있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을 것 같아요. 압축프로그램이라고 단순하게 설명할 수 있답니다. 압축을 하기위해서는 압축 프로그램이 필요하죠. 7zip은 그런 압축프로그램중에서 대용량 압축에 용이하다고 알려져있는데요. 그 뿐만 아니라 압축을 해체할때도 이런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답니다.

 

 그럼 한번 설치를 해볼까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실행파일을 누르고 설치를 누르면 순식간에 설치가됩니다.

 

 엄청나게 가벼운 압축 프로그램이라서 순식간에 설치가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직접 실행해봤는데요. 약간 디자인이 만들어진지 오래된 티가나네요. 인터페이스도 단순하지만 그래도 쉽고 가볍게 쓰기에는 적당한 것 같습니다.

 

 실제로 압축파일에 추가도 해보았습니다. 사용방법은 다른 프로그램들처럼 그냥 압축할것들을 묶어서 압축하면되고 풀소 싶은것은 압축 풀기를 누르면 된답니다.

 

 조금 생소하게 볼 수 도 있는데요. 그래도 이용하는 사람은 이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저도 잘 이용하진 않는데요. 이 프로그램 말고도 다른 압축프로그램들도 많으니 결국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골라서 사용하는게 좋겠어요. 그러면 어떤게 좋은지 알려면 여러 프로그램을 사용해봐야겠지요. 오늘 포스팅도 여기까지하고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7zip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