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스타코덱 다운로드, 사용법

 오늘은 스타코덱 다운로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재생을 할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코덱입니다. 왜냐하면 동영상마다 제공하는 소스가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코덱을 지원해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웬만한 동영상은 기본 코덱으로 볼 수 있지만 가끔 특별한 동영상이나 오래된 동영상은 보려고하면 코덱이 없어서 재생을 할 수 없다는 말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 떄마다 코덱을 새로 받아서 설치를 해줘야 하는데요. 이런 번거로움을 덜어낸 소프트웨어가 바로 스타코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타코덱을 설치해보겠습니다. 실행파일로 설치를 시작하면 위와 같은 모습이 나타납니다.

 

 설치를 진행하면서 사용권 계약을 해야하는데요. 이는 위를 읽어보시거나 패스를 한 후 동의함을 누르고 다음을 눌러 진행을 하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통합코덱에서 제공하는 코덱들인데요. 엄청난 양을 자랑합니다. 이것만 받으면 웬만해서는 코덱을 찾을 수 없다는 말을 안들어도 되겠네요.

 

 그러면 설치할 폴더를 정하고 한번 설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버전도 한번 확인해주고 그냥 추천해주는 버전으로 하면 됩니다.

 

 그 밖에도 여러가지 선택할 사항들이 많은데요. 그냥 다음을 누럴서 패스해도 상관이 없답니다.

 

 웬만해서는 권장사양으로 맞춰저 있어서 설치를 하자구요.

 

 드디어 설치를 시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씁니다. 설치는 오랜시간이 안걸린답니다.

 

 드디어 설치가 완료됬습니다. 스타코덱 사용법은 따로 없습니다. 그냥 스타코덱을 설치하면 끝입니다. 앞으로는 보고싶은 동영상 볼때 코덱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스타코덱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