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통합코덱 다운로드

 오늘은 통합코덱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동영상 재생을 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코덱. 코덱이 무엇이길래 맨날 코덱때문에 재생을 할 수 없다는지. 그래서 통합코덱을 다운받아서 그런 귀찮은 소리를 안듣도록 합시다. 동영상 플레이어를 받으면 그 곳에도 기본적으로 코덱을 제공하긴 하지만 가끔 없는 코덱이 없으면 일일히 다운받아서 설치를 해줘야하는 수고를 해야합니다. 이 스타코덱은 그 수고를 덜어주는 좋은 소프트웨어라고 볼 있지요. 한마디로 코덱 모음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스타코덱을 한번 설치해볼까요. 설치하는 방법은 실행파을을 실행한 후에 다음을 누르면됩니다.

 

 통합코덱이다보니 앞으로 좀 까다로운 설정이 많을 것 같은데요 우선 동의를 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여기까진 기본적인 구성요소 선택이네요.

 

 통합코덱 다운로드를 하려고보니 용량이 웬만한 프로그램보다 큰 사이즈라는걸 알 수 있는데요 거의 50메가 정도하는 용량을 차지하고 있네요. 그래도 필요하니간 설치를 해줍니다.

 

 설정은 왠만하면 기본으로 되어있으니 빠르게 패스를 해줍니다.

 

 오디오 환경설정도 그냥 패스~ 변경하지 않는게 속편합니다.

 

 비디오 화질도 변경하지 않고 그냥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치가 드디어 진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용량이 큰 만큼 시간이 조금 걸리네요.

 

 드디어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이제 평소에 재생이 안됬던 코덱들도 재생할 수 있겠네요. 이렇게 한방에 다운 받으니 앞으로 코덱 때문에 동영상을 재생 못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저는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통합코덱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