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타자연습프로그램 다운

 오늘은 타자연습프로그램 다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곤란한 점을 겪을 때에는 바로 한글을 쓰는데 독수리 타자로 글을 쓸때 가장 답답함을 느끼지 않나 생각이듭니다. 컴퓨터를 이용해서 문서작성을 해야하는데 독수리 타자 때문에 남들은 1시간만에 끝내는 문서작업을 3시간이 넘도록 작성해야하는 곤란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종종 타자연습을 해야하는데요. 그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알아봤습니다.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한번 설치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타자연습 프로그램중 하나인 바로 한컴 타자연습을 설치해봤습니다.

 

 우선 다운을 받아서 압축을 해체하는 과정을 보내야합니다. 압축은 원하는 폴더를 정해서 압축풀기를 하면 되니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압축을 풀어보겠습니다.

 

 압축이 다 풀렸네요. 그리고 따로 인스톨하는 과정없이 그냥 바로 실행을 통해서 프로그램을 작동시킬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압축을 푼 후에 실행을 시켜봤습니다.

 

 한글과컴퓨터 타자연습이네요. 어렸을때 많이 이용했었는데 지금와서 보니 반갑네요. 한때 이 타자연습 프로그램으로 연습했던 기억이나네요. 가장 초보가 하는 자리연습부터 낱말 연습, 짧은 글 연습, 긴글 연습, 그리고 놀이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짧은 글 연습인 화면입니다. 누구나 쉽고 빠르게 타자를 치려면 꾸꾼한 연습이 필요하지요.

 

 긴글 연습인 화면이네요. 여러가지를 선택해서 연습할 수 있으니 지루하지 않게 연습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놀이라고 여러가지가 제공되는데 그 놀이 프로그램 중 하나인 산성비입니다. 게임도 하고 타자연습도 하는 1석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겠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타자연습프로그램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