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한글과컴퓨터 타자연습 다운로드

 

 오늘은 한글과컴퓨터 타자연습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처음 사용하는 유저는 컴퓨터 키보드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여러모로 곤란함을 겪을때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미리 타자연습을 통해서 이러한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는 자세가 필요한데요. 이런 미숙한 사람들을 위해서 나온 프로그램이 타자연습 프로그램입니다. 타자연습을 꾸준히 한면 남들이 부럽지 않은 컴퓨터 타자속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 과정까지 꾸준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한컴 타자연습을 다운받아서 한번 실행까지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파일을 다운받아서 압축풀기를 해줍니다.

 

 압축을 풀때는 자신이 원하는 폴더를 지정해서 압축을 풀면되는데요. 저는 그냥 아무데나 압축을 플고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보기로 했습니다.

 

 압축이 다 풀어지면 따로 설치할 필요없이 바로 실행파일을 늘러서 프로그램을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타자연습을 압축풀기를 한 후에 실행프로그램을 눌러서 시작한 첫 화면입니다. 타자연습을 위한 자리연습, 낱말 연습, 짧은 글 연습, 긴글 연습, 놀이 등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서 타자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짧은 글 연습인데요. 누구나 쉽게 짧은 글을 연습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네요. 진행도 및 현재타수, 최고타수, 목표타수, 정확도까지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쉽게 눈으로 확인 가능하답니다.

 

 긴글 연습인데요. 조금 긴 문장을 평균적으로 치는 속도를 볼 수 있습니다. 이때 몇타를 치는지 잘 알 수 있겠네요.

 

 그 밖에도 놀이를 하면서 타자실력을 늘리는 컨텐츠도 제공하고 있어서 심심할때 놀이를 하면서 타자연습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이렇게 오늘은 컴퓨터 타자연습을 위한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한글과컴퓨터 타자연습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