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칼무리 다운로드, 칼무리 사용법

 오늘은 칼무리 다운로드, 칼무리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이나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캡쳐하고 싶은 일이 종종 생기는데요. 그럴때마다 윈도우에서 제공하고 있는 프린트스크린 키를 눌르면서 일일히 편집하면서 사진을 캡쳐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그래서 그런 불편함을 도와서 화면 캡쳐를 도와주는 소프트웨어가 있는데요. 바로 칼무리입니다. 그럼 직접 칼무리를 실행해보고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실행을 하기 위해서 파일을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무리는 따로 설치할 필요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캡쳐영역이라는 부분에서 전체화면일지 부분화면일지 선택하는 옵션과 다양한 툴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위 모습은 전체화면을 선택한 모습입니다. 그러면 화면 전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위 모습은 영역화면을 선택해서 캡쳐하는 방법인데요. 위 처럼 일정한 박스형식의 틀을 만들어서 그 안에 있는 영역만 캡쳐하는 방법입니다.

 

 여기는 웹을 통한 웹페이지 캡쳐방식으로 웹페이지 모두를 캡쳐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3가지 캡쳐방식을 제공하고 있는 칼무리입니다.

 

 그 밖에도 다른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바로 색상추출입니다.

 

 그리고 컨트롤이라는 것을 제공하는데요. 마우스가 클릭할 영역을 바로 표시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이렇게 칼무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칼무리는 제작자의 홈페이지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유틸리티에 문제가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칼무리를 만든 제작자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하시면 다운받아 써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그러면 오늘은 캡쳐하는 프로그램인 칼무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KalMuRi212.e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