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팀뷰어 다운로드, 팀뷰어 사용법

 오늘은 팀뷰어 다운로드, 팀뷰어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하다보면 다른 사람의 컴퓨터를 원격조정하거나 핸드폰으로 컴퓨터를 원격조종 해야할 일이 생기곤 합니다. 이럴때 사용하는 소프트웨어가 바로 팀뷰어인데요. 팀뷰어를 통해서 다른 사람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문제가 있을 경우 집에있는 컴퓨터를 이용해서 원격 조정을 해서 그러한 문제해결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오래전부터 컴퓨터 서비스회사에서 이용되어 왔는데요. 요즘은 이렇게 자유롭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답니다. 그럼 팀뷰어를 직접 설치해보고 사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팀뷰어를 우선 다운을 받아서 설치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팀뷰어를 설치해보도록 합시다. 우선 설치와 실행이 있는데요. 꾸준히 이용할 예정이니 설치를 누르고 다음을 눌렀습니다.

 

여기는 용도에 대한 페이지 인데요. 개인용을 사용할 예정이니 개인용/비상업용을 누르고 다음을 누르면 됩니다.

 

 이제 라이센스에 관한 항목이 나오는데요 동의를 하고 넘어가서 설치를 계속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팀뷰어를 설치하고 있는 컴퓨터에 원격 접속을 할지 물어보는 이야기인데요. 예와 아니오 항목에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누르고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이제 설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설치가 가능하답니다.

 

 이제 팀뷰어 설치를 마치고 직접 실행시켜본 모습입니다. 이제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우선 다른사람 팀뷰어에 접속하려면 파트너 아이디를 누르고 연결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그리고 다른사람이 내 컴퓨터에 원격조정을 하려고 한다면 귀하의 아이디를 알려주고 접속하도록 유도를 시켜주면됩니다. 그리고 접속이 되면 상대방이나 자신이 접속했다는 메시지가 나오기 때문에 그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누구나 간단하게 원격조정을 할 수 있는데요. 참 쉽죠잉~ ^^

 

[팀뷰어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