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원격제어프로그램, pc원격제어프로그램 다운 및 사용법

 오늘은 원격제어프로그램, pc원격제어프로그램 다운 및 사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원격제어 프로그램이 필요할때가 생깁니다. 다른 사람의 컴퓨터로 접속해서 도움을 주거나 반대로 다른사람이 자신의 컴퓨터로 접속해서 도움을 받을 때 자주 이용하게 되는데요. 그 밖에도 요즘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의 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프로그램인 팀뷰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가장먼저 설치를 하기 위해서 파일을 실행시켰습니다.

 

 설치를 하기 위한 창이 나타났는데요. 여기서 설치를 누르고 다음을 눌러서 설치를 계속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설치를 위한 사용 용도를 정하는 페이지가 나왔네요. 저는 개인용으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개인용을 누르고 다음을 눌렀습니다.

 

 이제 라이센스에 관항 항목이 나오는데요. 팀뷰어를 사용하기위해서는 이렇게 저작권에 관련된 부분에 동의를 하고 넘어가야 된답니다.

 

 

 여기서 이제 설치 유형 선택을 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기본 설정을 누르고 진행했답니다. 나중에 설치후에도 언제든지 설정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제 설치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이제 설치를 완료하고 실행시켜본 모습입니다. 사용법은 딱히 어렵지 않은데요. 바로 왼쪽 오른쪽 두가지 항목을 졸 수 있습니다. 하나는 원격 제어 허용이고 반대쪽은 원격 컴퓨터 제어입니다. 오른쪽이 상대방 파트너 컴퓨터로 접속하는 방법이고 왼쪽이 상대방에게 알려줘서 자신에게 접속할 수 있는 비밀번호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이렇게 손쉬운 pc원격 제어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팀뷰어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