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swf 다운로드, swf 파일 다운로드

 오늘은 swf 다운로드, swf 파일 다운로드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swf파일은 플래시 파일로 인터넷을 떠돌다 보면은 무조건 마주치게 되는 파일 종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플래시를 인터넷으로 본 것들은 다운을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캐시 뷰어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이렇게 플래시 파일을 다운받는데 도와주는 swf 캐시 뷰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면서 직접 사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사용을 위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면 되는데요. 위와 같은 모습은 파일을 처음 실행하면 찾아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이제 다운받고 싶은 플래시를 선택해주면 되겠네요. 여러가지 플래시 파일중에서 잘 찾아봐야 원하는 파일을 찾을 수 있답니다.

 

 파일을 찾다보면 동영상도 있곤 하는데요. 이제 이러한 플래시 파일을 다운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하단에 여러가지 메뉴들이 존재하는데요. 다운받으려면 세이브 버튼을 눌러주면 된답니다. 참쉽죠잉~

 

 그러면 이놈을 한번 다운받아보았습니다. 세이브를 누르고 저장!

 

 그러면 위와 같은 모습이 나오는데요. 캐스트 플로어라는 파일이 생긴 모습입니다. 그러면 이제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이놈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미디어 플레이어로 실행이 안된답니다. 따로 플래시 파일 뷰어가 필요한데요. 이 설명은 이전 포스팅에서 했으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플래시 파일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swf 캐시 뷰어라는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해야지 재생이 가능하답니다. 그러면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원하는 정보를 많이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WFCacheViewer.e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