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이지클린로 해결하자

컴퓨터를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느려지게됩니다. 정말 단순하게 컴퓨터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으로는 전부 처음부터 시작하는 방법인 포멧이 있습니다. 포멧을 하고나면 확실히 컴퓨터를 새로 산 기분이들 정도로 빨라집니다.

하지만 포멧후 다시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또 다시 느려짐을 발견하게됩니다. 이렇게 매번 컴퓨터가 느려질 때마다 포멧을 할수는 없는 노릇이고 컴퓨터도 관리를 해주어야지 오랫동안 사용 할 수 있답니다. 그렇기 위해서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으로 단순하게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디스크 조각모음이나 바이러스 검사 같은 방법은 필수입니다.

컴퓨터에 불필요한 부분이 쌓이게되기 때문이 이를 제거해줌으로써 최적화를 할 필요가 있답니다. 그러면 훨씬 쾌적한 상태에서 컴퓨터를 오랫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지클린

이지클린은 윈도우 시스템에서 불필요한 파일이나 레지스트리를 검색, 삭제 해 시스템을 최적화하여 성능을 높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자동최적화 - 디스크, 레지스트리 최적화를 한번에 하실 수 있습니다.
디스크 최적화 -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함으로써 디스크의 여유공간을 확보하고 엑세스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레지스트리 최적화 - 불필요한 레지스트리 키를 삭제함으로써 리소스를 확보하고 윈도우의 속도를 빠르게 합니다.
인터넷 최적화 - 최적값을 설정함으로써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ActiveX 최적화 -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불필요한 ActiveX 및 툴바를 제거하여 웹서핑 속도를 향상 시킵니다.
메모리 최적화 - 반환되지 않은 메모리를 확보함으로써 시스템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파일, 레지스트리 복구 - 최적화 후 문제발생시 0바이트였던 파일, 삭제되었던 레지스트리를 복구합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 - 윈도우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을 관리하여 부팅속도를 향상, 리소스를 확보합니다.
기록, 목록 관리 - 각종 기록, 목록 등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지클린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단순해보이고 깔끔하게 만들어져있어서 누구나 쉽게 단순한 클릭만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프로그램으로는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CCleaner 로 컴퓨터를 정리하자 가 있습니다. 두 프로그램이 비슷하고 공통된 부분이 있습니다. 어느 프로그램이든 자신이 선호하는 기호에 따라서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