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USB 안전하게 제거 프로그램 USB Disk Ejector을 이용하자

요즘은 컴퓨터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주변기기기 다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핸드폰, MP3, PMP, 태블릿PC 등등.. 많은 제품들이 컴퓨터와 USB로 연결해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이렇게 유용하게 사용하던 중 USB를 함부로 다루다가 종종 데이터가 소멸되거나 오류가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일을 미리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USB 안전하게 제거 프로그램 Disk Ejector를 이용하면 매번 작업표시창으로 가서 제거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USB 안전하게 제거해야하는 이유는 평소에 USB를 안전하게 제거하지 않고 그냥 뽑았습니다. 그러다가 소중한 데이터가 날라가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저도 평소에 USB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전송한 후에 다 됬다 싶으면 바로 USB를 뽑았습니다. 그러다가 외장하드에도 평소와 같이 뽑았는데 갑자기 다시 꼽아도 연결이 안되는 불상사가 발생했습니다.

그 이후로는 Disk Ejector를 이용하던지 작업표시줄에 있는 안전하게 제거하기를 꼭 사용하는 습관을 가지게 됬습니다. 꼭 프로그램으로 안전하게 하지 않더라도 작업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으로 안전하게 제거하는 습관을 가질 필요성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USB Disk Ejector

USB Disk Ejector는 윈도우에서 USB 드라이버를 빠르게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속도도 빠르면서 유용하고 가볍습니다. 컴퓨터에서 USB 안전하게 제거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작업표시줄에서 안전하게 제거하는 과정보다 단순한 클릭으로 누구나 쉽게 USB 안전하게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하기 편해서 어디서나 쉽게 저장하기 쉽게 삭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USB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작업표시줄에서 여러 동작으로 했던 USB 안전하게 제거를 클릭 한번만으로 쉽고 빠르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설마 무슨 일 있겠어라는 생각으로 USB를 안전하게 제거하지 않고 제거하려다가 불상사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작은 습관으로 나중에 일어날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