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연구

블로그 돈벌기 속직히 끌렸었다, 하지만..

사실 요즘들어 블로그 포스팅에 대한 질이 떨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Because.. 블로그 돈벌기에 관심을 갖고 여러방면으로 알아보느라 다소 소흘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블로그 돈벌기에 관심을 갖고 키워드를 장악하고 있습니다.
그 사이를 비집고 들어가기 위해서는 꾸준한 포스팅과 노하우, 테크닉이 필요하다는 걸 발견했습니다. 대부분 블로그 돈을 실제로 벌고 있는 분들은 정말 체계화된 작업을 통해서 키워드를 관리하며 블로그 또한 네이버 1~2개는 물론이고 티스토리 블로그까지 운영하면서 네이버, 다음, 구글 한국 삼대 검색엔진을 대상으로 타게팅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시작한지 100일도 안된 뱁새가 블로그를 3~5개 운영하는 황새를 따라가려는 짓을 2월들어서 열심히 삽질했답니다. 결과는 제풀에 지쳐서 포기했답니다. 넉다운.. 철푸덕.. 쿨럭.. 쿨럭..

이렇게 삽질을 통해서 시간을 날렸다..? 라고 표현할 수 도 있지만 나름 배운것이 있답니다.

첫번째, 장시간 꾸준히 관리하지 못한다면 애초에 시작하지 말자. 
두번째, 블로그로 돈을 버는 사람은 남들보다 부지런하고 철저한 분석가들이다.
세번째, 뱁새가 황새 따라하기식 블로그는 나중에 스스로 망한다.
네번째, 세상에 돈되는 일은 정말 많다. 살면서 직업이 하나일 필요는 없다.
다섯번째, 남들말에 귀를 기울이되 맹신하지는 말자. 다들 자신만의 무기는 숨기고 있다.
여섯번째, 현재만 생각하지말고 앞으로 트렌드를 읽어내자. 블로그도 컨텐츠가 필요하다.
일곱번째, 블로그에 올인하지 말자.. 돈도 중요하지만 현실은 더 중요하다.
여덜번째, 꾸준함으로 승부하는 블로거가 진정한 승부사다.
아홉번째,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즐기면서 블로깅하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멘탈붕괴 주의..)


생각나는데로 적어내려가봤는데요. 결국은 다시 원점으로 돌아왔습니다. 앞으로는 셀프액션 블로그 하나만 꾸준히 키워나가려고합니다. 2월은 정말 블로그 돈벌기에 눈이 홀랑 넘어가서 어떻게 하면 남들처럼 돈벌기를 할 수 있을까만 생각하니, 정말 한심하더군요..

100일도 안된 블로그가 1년 넘은 블로그들이 하는 방법을 따라하는 어리석은 짓을 하고 있었으니, 지금 생각해도 일찍 정신차린게 다행입니다. 말도안되는 일로 시간과 정력을 소히바고 있었다니..

셀프액션 블로그는 원래 독서 블로그였지만 요즘들어 점점 잡블로그가 되고있다고 느껴집니다. 이번달 들어서 책읽기에도 소흘하고 블로그 수익에만 눈을 불을켜고 달려들었으니.. 한숨만 푹..
 

오늘로써 짧은 2월에서 반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수익도 만들어내지 못하는 수익성 글들은 다소 줄이고 재테크 서적을 직접 읽으면서 퀄러티를 높인 글을 조금 써보려고 합니다. 3월부터..

그리고 다음달부터 복학도 해야하고.. 토익 공부도.. 토익스피킹 공부도.. 전공 공부도..
블로그도 중요하지만 지금은 블로그 돈벌기에 대해 관심을 다소 줄이고 현실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꾸준한 글쓰기와 조금은 더 읽기 편한 글을 쓰고 방문자수를 끌어올리는데 초점을 옴기고있답니다. 

결론 왈, 수익 제로에 가까운 현재지만.. 포기하지 않는다면 언젠가 돈벌기가 가능해 질 수(?)도 있으니 현실에 좀 더 집중하고, 블로그 하나에 집중하도록 하자. 조급해 하지 말고.. 천천히.. 꾸준히.. 이게 진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