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일상

남자 피부관리, 올바른 세안법으로 시작하자

학교를 다시 복학하게 되니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게되는데요. 남자 피부관리도 꾸준히 해줘야 될 필요성을 느끼고 있답니다. 군인일때는 매일 규칙적인 생활로 여드름도 없고 피부도 매끈했는데요. 전역을 하니 불규칙한 생활 습관 때문에 여드름 같은 피부트러블이 생기고 블렉헤드도 많이 생기니 한숨이 나옵니다.

앞으로 남자 피부관리를 하겠다는 마음을 잡고 자료를 한번 수집해봤습니다. 여기저기 널려있는 기본적인 피부관리를 위한 정보를 모아서 실생활에서 편하고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최대한 활용해서 피부관리를 해보려고합니다.



피부관리의 시작은 세안부터 시작해야하지 않을까..?
남자들의 세안법.. 어디서 주어들은 잡지식들로 우선 뜨거운 물로 모공을 열어준답시고 뜨거운 물로 우선 씻는다.. 길거리에서 파는 폼클렌징을 아무거나 사서 쭉 짜서 얼굴에 문질문질.. 그리고 모공을 조여줘야하니 다시 찬물로 씻기.. 다들 이렇게 씻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이렇게 씻어 왔습니다..
 
피부미남이 되기 위해서 한번 올바른 세안법에 대해 찾아봤습니다.

1. 올바른 세안을 위해서 우선 비누를 이용해서 손을 깨끗이 씻습니다.
-손을 안씻고 세안을 하면 세균이 얼굴로 침투가 된데요~ 조심 조심~

2. 모공 열기 작업, 뜨뜨시한 물로 얼굴에 모공을 열어줍니다.
-너무 뜨거운 물로 하면 수분 손실이 크고 피부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모공을 여는 단계에세 너무 얼굴에 뽀득뽀득하게 세안을 하지 말고 살살 문지르면서 모공을 열어주는게 포인트!

3. 세안제를 이용해서 최대한 거품을 내고 피부결에 따라 빙글빙글 세안을 해줍니다.
-지성, 건성, 복합성.. 사람들마다 피부 상태가 다른데요. 자신에게 맞는 세안제를 이용해서 씻어줍니다.

4. 모공 닫기 작업, 약간 시원한 물로 얼굴을 씻어주세요.
-너무 뽀득뽀득하게 씻는게 오히려 안좋을 수 있다네요. 모공을 닫아서 노폐물이 끼지 않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모공이 열려있으면 피부노화도 빨리 된다네요..

5. 물기 제거, 수건으로 톡톡 두드리면서... 수분이 날라가기전에 바로 스킨+로션 처발처발..



세안은 아침 저녁으로 두번하는게 좋다네요.. 지금까지 해오던 세안법과 별로 차이를 못느끼겠네요. 저녁에만 세안제를 이용한 세안을 했는데, 아침 저녁으로 세안제를 이용해서 세안을 하고 모공 열기 작업과 닫기 작업을 충실히 실행해야겠습니다.

또한 폼클렌징 거품을 많이 내서 사용하는 거였군요.. 지금까지 대충 비누처럼 비비고 얼굴에 대충 쓱싹쓱싹.. 끝.. 피부가 안좋은데는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OTL..

3월 한달은 피부관리 포스팅과 여러 일상생활에 관련된.. 본인(셀프액션)에게 필요한 자료를 수집하는 글들을 많이 쓰게될 것 같습니다. 

피부미남이 될때까지 피부관리에 관한 자료를 수집해서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본인 피부에 문제있는 트러블들에 관한 글들을 쓰게 될 듯 싶네요.. 여드름.. 주근깨.. 블랙헤드..

우리 모두 피부미남이 되어 Boa Y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