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공 이야기/자료 수집

세계 5대 건강식품, 세계 5대 장수요리

세계 5대 건강식품, 세계 5대 장수요리

-스페인, 올리브유
감기나 소화불량에 걸렸을 때 올리브유를 먹으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진다고 한다. 또한 올리브는 항산화물질과 심장을 보호하는 물질이 풍부하며 노화방지를 하는데 좋은 장수 식품이다. 심장마비, 뇌출혈, 유방암에도 좋고 알츠하이머병과 통증완화 까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일본 낫토
우리나라 청국장과 비슷한 낫토는 콩 발효식품으로 청국장과 다르게 발효과정에서 낫토균을 침투시켜 만든다. 일본 사람들은 낫토를 맨밥에 비벼먹을 정도로 자주 먹으며, 생선회나 김말이 등에도 날로 곁들여 먹기도 한다. 변비를 완화시켜 주며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뛰어난 정장작용으로 장 내 이로운 유산균 활동을 돕는다.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있어 수험생이나 작징인 건강, 각종 성인병에 좋은 식품이다.


-한국, 김치

대한민국 국민이 즐겨먹는 대표 유산 김치는 주원료인 절임배추에 마늘, 고춧가루, 생강, 파, 무 등을 넣어 저온에서 젖산 생성을 통해서 발효시킨 음식이다. 김치를 활용해 만들 수 있는 음식은 무궁무진하여 상품 가치도 높다. 김치는 핵심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한 저지방 다이어트 음식으로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한 소화를 향상시키는 유산균, 칼슘, 인, 무기지로가 비타민 A와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또한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준다는 실험도 입증되었다.


-인도, 레틸 콩
레틸 콩은 렌즈 콩이라도 불리우며 우리나라의 녹두와 비슷하게 생겼다. 인도의 달이라고 불리며 인도사람들은 매일 빵이나 밥과 함께 즐겨먹는 음식이다. 레틸 콩은 단백질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섬유질이 풍부한 것이 큰 특징이다. 아연 함량이 다른 콩 보다 두배정도 많고 비타민B, 엽산이 풍부해 임산부에게 특기 좋다. 또한 심장병, 암,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스, 요거트
그리스인의 건강을 지키는 요구르트(요거트)는 진한 크림 형태로 양과 염소의 젖을 섞어 발효시킨 것이다. 면역 체계와 뼈 조직을 강화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항암 효과와 체중감량 효과가 있다. 장과 자궁에 좋아 특히 여성에게 좋으며, 비타민 B2가 다량 함유되어있어서 단백질이 제 기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리스식 요구르트는 살균공정을 거친 우유에 세균을 배양해 자연스럽게 박테리아가 죽는 것으로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더욱 순수한 식품으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