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 quicksys regdefrag v2.9

 오늘은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인 quicksys regdefrag v2.9 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레지스트리가 쌓이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렇게 불필요한 레지스트리가 쌓이면 컴퓨터 속도도 자연스럽게 느려지게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가끔씩 정리를 해줄 필요가 있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이런 레지스트리를 손쉽게 정리하고 디스크조각모음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한번 그냥 쉽게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설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다음을 누르면 손쉽게 누구나 설치가 가능!! 하다는 사실 ^^

  설치를 하기 위해서 폴더도 지정해야하는데 그냥 자동으로 생성되므로 다음~

 

  설치 준비가 완료디고 설치를 완료시켰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레지스트리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지스트리 정리를 하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가운데 보면 레지스트리 조각모음이 있는데 그 버튼을 클릭해주면 실행이 됩니다.

 

 레지스트리 조각모음을 시작하기 앞서서 분석을 해야하네요. 그럼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석 결과가 나왔네요 다편화가 많이 발견되어서 조각모음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각모음까지 진행을 했습니다. 컴퓨터가 눈에 띄게 빨라지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하기 전과 후는 달라졌다고 생각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가끔 정리해줘야할 때가 있는데 오늘 한번 정리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 오늘도 즐거운 하루보내세요~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