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

 오늘은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인터넷을 하다보면 갑자기 속도가 느려진거 아닌가라는 생각을 받기도 하는데요. 이때 한번 인터넷 속도측정을 통해 속도가 어느정도 나오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어디에서나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인터넷을 설치했을때도 한번 확인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속도가 잘 나오는지 파악을 항상 해둬야하죠.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가 있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쉽게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볼 수 있는데요. 우슨 비긴 테스트라고 테스트 시작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해외사이트라서 그런지 다 영어로 되어있는데요 그렇다고 어려운 것이 아니니 쉽게 한번 사진들만 보고 따라해보시면 됩니다. 테스트 시작을 누르면 한국이 나오네요

 

 그리고 조금 기다리다보면 자동차 계기판 같은 모습이 나온답니다. 한마디로 속도를 측정하고 있다고 보면됩니다. 위에 다운로드 스피드와 업로드 스피드가 구별되어서 있네요. 그리고 왠지 3D처럼 신기하네요. 외국에는 참 편리한 사이트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런 프로그래머들이 많이 늘어나야 될텐데요.

 

 이제 측정은 완료한 모습입니다. 다운로드 스피다가 업로드 스피보다 조금 더 높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네요.

 

 이렇게 측정한 자료는 공유도 할 수 있답니다. 지금 인터넷 속도측정을 한번 해보세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에도 공유도 되고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인터넷이 갑자기 느려졌을때 한번 체크한번 해보십시오. 느려졌다면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확인하고 관계자한테 연락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 사이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