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구글어스한글판다운로드

 오늘은 구글어스한글판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어스는 인공위성으로 세계 어느 곳이든 가상으로 여행한다는 목적으로 나타난 구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사용해보면 정말 신기하고 괜찮은 프로그램이란 것을 알 수 있답니다. 컴퓨터 앞에서 다른 나라들에 모습이 궁금하거나 정말 정밀한 지구본을 보고 싶을때 이용하면 좋은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이듭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구글어스를 다운받아서 실행하면 된답니다. 그래서 직접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다운을 받아봤습니다. 누구나 쉽게 다운 받을 수 있도록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자신에 윈도우체제에 맞는 구글 어스를 다운받아 봅시다. 소프트웨어에 라이센스가 있는데요. 이를 잘 보고 제한사항도 한번 읽어보셔도 무방합니다. 사실 읽지 않고 진행해도 아무런 문제는 없답니다. 동의 및 다운로드를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가봅시다.

 

 다운이 안된다면 수동설치로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저도 설치파일이 뜨지 않아서 수동설치로 진행했답니다. 그래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바로 다운받고 설치를 계속 진행했습니다.

 

 설치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렇게 오랜시간이 걸리지는 않네요. 차분하게 기다리면서 설치가 완료되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드디어 설치 완료가 다 되어가네요.

 

 구글 어스를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첫 화면부터 어~ 쫌~ 괜찮은데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처음 사용해보는 구글어스인데 정말 괜찮은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네요.

 

 실행을 완료하고 첫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구글 어스 탐색을 통해서 사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인공위성으로 본 모습으로 확대 및 축소까지 가능해서 원거리 근거리 모습을 모두다 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신기한게 움직이는 지구본을 확대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러방향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봅니다. 여행계획을 짤때나 다른 지역이 궁금해서 알아볼때 이렇게 유용한 프로그램을 찾기 힘들다고 생각이드네요. 이렇게해서 컴퓨터로 다른나라를 가볼 수 있는 구글어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구글 어스 한글판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