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기타 튜닝 프로그램, Simple Guitar Tuner v1.0

 오늘은 기타 튜닝 프로그램, Simple Guitar Tuner v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타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할것 같은 느낌을 주는 프로그램인데요. 저는 사실 기타를 칠줄 몰라서 튜닝 프로그램이 올바르게 작동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소리나오는 걸 들어보고 그 소리에 맞게 튜닝을 하는게 아닌가라는 짐작을 하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설치파일을 다운받아서 압축을 풀고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알축 프로그램은 아무거나 사용해서 풀어도 상관없으므로 저는 알집을 이용해서 압출을 풀었답니다.

 

 압출을 푸는 모습입니다. 워낙 사진을 넣을게 없다보니 압축푸는 사진을 올리고 있네요. 그 만큼 간단하게 다운받아서 설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해해주세요. 사진을 어느정도 넣고 싶었는데 기타사진을 넣을까도 생각해보다가.. ^^;;

 

 그래서 이렇게 압축을 해제하고 폴더 사진도 찍어서 넣어주는 센스까지 발휘했답니다. 글이 조금 지루하게 느껴질 수 도 있겠네요. 그 만큼 스크롤 내리는 속도도 빨라지겠군요..

 

 그럼 드디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서 기타 튜닝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로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더블 클릭으로 파일만 실행해주면 됩니다.

 

 직접 소리를 들어봤는데요. 들어봤자 모르는 1人.. 프로그램이니 잘 맞겠죠. 맞겠죠..? 아무튼 이렇게 설치를 완료해봤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받아서 사용해보세요. 그럼 오늘 기타 튜닝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기타 튜닝 프로그램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