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한글뷰어 다운로드, 한글뷰어 무료다운로드

 오늘은 한글뷰어 다운로드, 한글뷰어 무료다운로드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하겠습니다. 한글 문서를 보기 위해서는 항상 한글 프로그램이나 한글 뷰어가 필요한데요. 이 프로그램이 없으면 한글로 작성된 문서를 읽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글뷰어가 필요하답니다. 한글로 작성된 문서를 보기위한 한글뷰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한글뷰어에 관한 사용권안내인데요. 딱히 신경쓸 부분들은 보이지 않네요. 한글 뷰어를 통해서 한글, 한셀, 한쇼 뿐만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도 불러볼 수 있다고 나와있네요.

 

 그럼 한번 설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런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 파일을 꺼내는 작업인데요. 이는 다운받아서 진행하면 되는 사항이랍니다. 누구나 쉽게 설치할수 있으니 함께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하기 위한 첫 화면인데요. 설치에 필요한 공간을 확보하는 중이네요. 설치 준비를 하는 동안 잠시만 기다려주면 된답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서 계속해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라이센스에 대한 사항을 가볍게 본 후에 사용권 계약서의 내용에 동의함이라는 항목에 체크를 해야지 다음으로 진행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동의함을 누르고 계속해서 진행해보도록 했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보이네요. 그리고 뷰어 환경 설정을 정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는 파일 연결할 부분들을 설치하는 목록이랍니다. 원하는 부분에 체크를 해주고 넘어가면 되겠습니다.

 

 이제 진짜로 설치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하는 동안 잠시 기다려주면 되겠습니다. 음악 한곡 듣기도 전에 다운이 다 된답니다. 그러니 걱정할 필요가 없겠네요.

 

 계속해서 파일 설치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이랍니다. 어렵지 않아요 그냥 설치만 하면 된답니다. 누구나 쉽게 설치가능한 한글 뷰어입니다.

 

 이제 설치를 완료하고 파일을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파일형식을 보면 한컴오피스 문서라는 것을 볼 수 있네요. 앞으로 한글 문서를 볼때 뷰어가 없어서 열지못하는 불상사는 없겠네요. ^^

 

[한글뷰어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