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바탕화면 정리 프로그램, 로켓독 사용법

 오늘은 바탕화면 정리 프로그램, 로켓독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바탕화면이 복잡해져서 보기 불편할때가 많은데요. 이때마다 정리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이럴때 필요한 프로그램이 바로 바탕화면을 정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바탕화면을 좀더 깔끔하게 정리하는데 도움을 줄 것 같네요. 그럼 한번 이 프로그램인 로켓독을 설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우선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을 설치하기 위해서 가장 첫 화면에 뜨는 페이지인데요. 로켓독을 설치하기 위해서 가장 ㅓㅊ음 보게되는 장면입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서 계속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라이센스에 대한 동의가 나오는데요. 저작권에 관한 내용이니 당연히 어길일은 없으니 동의를 하고 넘어가주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 설치 폴더를 지정하는 페이지입니다. 설치를 하기 위해서 폴더를 지정하기 때문에 저는 기본 폴더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렀습니다.

 

 그 밖에 추가적인 아이콘을 설치할지에 대한 물음을 주는 페이지입니다. 추가적인 아이콘이 필요없어서 체크표시를 해제하고 계속 진행했습니다.

 

 이제 인스톨을 하기 바로전 화면인데요. 인스톨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가 되고 있는 모습이네요. 그렇게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으니 가볍게 설치를 하고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드디어 설치가 완료가 된 모습입니다. 이제 파일을 직접 실해서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로켓독을 실행시키면 위에 이러한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원하는 편집도구를 새로 추가적으로 설치할수도 있으며 원하는 대로 편집이 가능한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에 기호에 맞게 수정하면 되는 항목이기 때문에 몇번만 만지작 거리다보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바탕화면 정리 프로그램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