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데몬 다운로드, 데몬 사용법

 오늘은 데몬 다운로드, 데몬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가상드라이브가 필요한 시기가 오는데요. 이는 iso라는 가상 드라이버 이미지를 읽을 때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cd 파일을 구워서 iso 파일로 만드는데요. 이를 읽기 위해서는 데몬 처럼 가상 드라이버를 읽어주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답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가상 드라이버를 읽을 수 있는데요. 그럼 한번 직접 데몬툴즈를 설치해보고 실행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데몬툴즈를 설치하기 위해서 첫 화면인데요. 데몬툴즈에 대한 설치를 하기 위해서 파일을 받아서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볼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이제 구성요소를 선택하라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이는 추가적인 아이콘을 만들지에 대한 물어보는 화면이라고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는 딱히 필요하지 않아서 모두 해제를 하고 계속해서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이제 설치가 완료가 다 됬네요. 그럼 이번에는 직접 실행시켜서 데몬툴즈를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데몬을 실행시켜서 나온 첫화면인데요. 딱 봐도 인터페이스가 단순하고 누가 봐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생겼습니다. 그냥 파일을 선택해서 이미지를 삽입하면 바로 실행이 되기 때문에 사용법은 간단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위처럼 이미지 파일을 불러와서 열면 바로 이미지 파일이 생겨서 바로 실행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그 밖에도 환경설정을 통해서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조정할 수 도 있습니다.

 

 이렇게 누구나 사용가능한 데몬툴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데몬툴즈 라이센스는 제한없이 무료로 사용가능하도록 배포하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가상드라이버를 읽을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데몬툴즈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