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자바 다운로드, java 다운로드

오늘 포스팅은 자바 다운로드, java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바라는 소프트웨에는 정말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유틸리티중에 하나입니다. 플래시를 볼때나 인터넷에서 어떠한 일을 하려고 할때, 게임을 할때 가끔 이 자바가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그럴때 자바를 다운받아서 설치해본 경험이 한번씩은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러면 직접 자바를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자바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되는데요.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무료 java 다운로드라는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아이콘을 누르고 우선 설치파일부터 다운을 받으면 됩니다.

 

 이제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 동의 및 무료 다운로드 시작을 눌르고 다운을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가 다 됬다면 그 파일을 실행시켜서 자바를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라이센스 동의를 누르고 자바 설치를 누르고 설치를 진행해주면 되겠네요.

 

 자바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웹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설치를 해야합니다. 그 이유는 익스플로러에 자바 설치를 적용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자바를 설치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약간에 광고로 30억개 장치에서 자바를 사용한다는 문구가 나오네요. 솔직시 세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실제로 쓰이는 장치에 저렇게 많은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하니간 그런거겠쬬..?

 

 이제 설치를 완료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바는 한번 설치해주면 따로 재설치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나중에 업그래이드 버전이 나왔을때 다시 업그래이드만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손쉽게 자바 설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자바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