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오늘은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포멧했는데 오디오가 안나온다면 바로 사운드 드라이버를 잡아줄 필요가 있습니다. 인터넷이 자동으로 연결되는 요즘, 인터넷에서 드라이버를 찾아서 다운받는 일은 매우 쉬운일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처럼 컴퓨터 수리기사를 부르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윈도우를 포멧하고 드라이버를 잡을 수 있는데요. 그러면 오늘은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우선 리얼텍 사이트에 들어가서 다운로드 항목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프 데피니션 오디오 코덱 소프트웨어를 누르고 드라이버를 다운받으면 되는데요. 우선 눌러서 들어가보도록 했습니다.

 

 여기서 동의하라는 창이 나오는데요. 파일을 다운 받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동의를 하고 넘어가면 되겠습니다.

 

 

 이제 여기서 자신에게 맞는 윈도우를 선택해서 다운받아서 설치해주면 됩니다. 저는 윈도우7 64비트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두번째 파일을 다운받으면 된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맨 위에 스크린샷에서 오디오 코덱이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 부분은 설치를 해주셔도 되고 안해주셔도 특별한 무리는 없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냥 있으니간 오디오 코덱도 다운받아줬습니다. 코덱은 컴퓨터에 많이 설치되어 있을 수록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받아뒀네요.

 

 이렇게 리얼텍 드라이버 설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시키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누구나 쉽게 오디오 드라이버를 잡아줄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