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다음팟인코더 다운, 다음팟인코더 사용법

 오늘은 다음팟인코더 다운, 다음팟인코더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동영상을 보다보면 가끔 원하지 않는 동영상 형식 때문에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아니면 용량이 너무 커서 다른 핸드폰이나 이동장치에 옴기려고 할때 쓸데없이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 동영상 편집 툴인 다음팟인코더를 사용해준다면 누구나 손쉽게 동영상 용량을 줄이거나 늘리고 파일형식을 바꿔줄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한번 직접 설치해보고 실행까지 해보면서 사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설치를 한번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손쉽게 따라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우선 설치를 하기 위해서 라이센스에 관한 daum 팟인코더 이용약관이 나오는데요 한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전에 읽어보시라는 말과 함께 설치를 위해서는 꼭 동의함을 누르고 진행해야합니다.

 

 이제 설치를 하면서 추가적인 아이콘을 만들지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필요한 부분의 항목에 체크를 하고 넘어가주면 되겠네요.

 

 설치를 하기위해서 설치 폴더를 지정하라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저는 기본 설치 폴더를 선택하고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설치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용량이 큰 파일이 아니기 때문에 빠르게 설치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설치가 완료된 모습을 볼 수 있겠는데요. 그럼 실행을 해서 한번 직접 사용해보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다음팟인코더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모습이 나오느데요. 여기서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답니다. 우선 중앙에 불러오기라는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동영상을 불러온 후에 그 밑에 인코딩 옵션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웹 업로드용, 피시저장용, 해대 기기용 등등 이 주어지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옵션에 맞게 클릭만 하고 인코딩 시작을 누르면 바로 인코딩이 진행됩니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바로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동영상 편집 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