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바닥인코더 다운로드, 바닥인코더 사용법

 오늘은 바닥인코더 다운로드, 바닥인코더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동영상을 인코딩하는 프로그램은 정말 다양하게 있느데요. 인터페이스에 맞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된답니다. 이렇게 바닥인코더는 동영상 파일을 자신이 원하는 확장자로 바꿔주는 소프트웨어인데요. 확장자 뿐만아니라 편집을 통해서 용량도 줄이거나 다른 휴대기기에 맞는 호환성조절까지 할 수 있는 유용한 유틸리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직접 설치를 하면서 사용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를 위해서 사용권 계약이라는 부분이나오는데요. 이는 바닥인코더 이용약관에 관한 설명입니다. 동의함을 누르고 다음을 눌러 진행해주면 되겠습니다.

 

 이제 설치를 위해 구성하고 있는 요소 파일들을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다른 스폰서 파일들을 받거나 말거나는 자유이기 때문에 동의함을 누르고 다음을 넘어가면 됩니다.

 

 이제 설치를 위한 폴더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설치 폴더를 누르고 다음을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인데요. 위 처럼 설치가 빠르게 진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손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제 설치가 완료된 모습인데요. 직접 실행해서 사용하는 일만 남아있네요, 그럼 직접 사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합시다.

 

 위는 처음에 나오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가운데 중앙에 보면 바일추가라는 항목이 보이는데요. 파일추가를 누르고 인코딩할 동영상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예상인코딩 정보를 조정해주면 되는데요. 오른쪽 사이드에 보면 다양한 환경설정이 이미 설정되어 있어서 클릭만으로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자신이 원하는 옵션을 누르고 인코딩 시작만 누르면 인코딩이 진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누구나 손쉽게 인코딩을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환경설정을 통해서 원하는 옵션을 수동으로 정해주어도 됩니다. 그러면 오늘은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인코더 소프트웨어인 바닥인코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바닥인코더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