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pdf 변환 프로그램

 오늘은 pdf 변환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끔 문서들을 pdf 파일로 변환시켜서 인쇄하거나 그냥 문서로만 변환 시키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그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라고 볼 수 있겠네요. pdf파일은 보이게도 정말 깔끔한 모습을 보이는데요. 가끔 특정 문서들을 작성할때 자주 이용하기도 한답니다. 팜플렛이나 다른 작업을 할때 사용하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이러한 변환 유틸리티를 사용하면 쉽게 변환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그러면 직접 pdf변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한국어로 설치를 해야겠지요. 한국어가 가장 보기 편하니간.. 당연한 말씀!

 

 이제 설치를 하기 위한 첫 페이지인데요. 다음을 누르고 진행해주면 되겠습니다. 어렵지 않아요. 그냥 다음을 누르면 된답니다.

 

 설치를 위해서 사용자 계약에 동의를 해야한다는 말이 나오네요. 동의를 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이제 설치할 위치를 정해야하는데요. 그냥 기본 폴더에 저장하고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설치 메뉴 폴더를 선택하라는 창이나오는데요. 다음을 눌러서 계속 진행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인터페이스 언어를 선택하라는데요. 여기서 영어가 자동으로 선택되어있네요. 그냥 다음을 눌러줍니다.

 

 

 이제 설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용량이 크지 않아서 금방 설치가 되네요.

 

 이제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실행을 해서 한번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파일을 PDF로 변환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파일을 찾아서 생성을 누르면 된답니다. 그냥 설치후 바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는데요. 인쇄할때도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몇번 클릭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PDF 변환 프로그램인 doPDF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원하는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dopdf-7.3.382.e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