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가계부 프로그램 추천, 무료로 이용하는 네이버 가계부

 오늘은 가계부 프로그램 추천, 무료로 이용하는 네이버 가계부에 대해서 한번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현재 저도 이용중인 프로그램인데요. 컴퓨터로도 이용할 수 있으면서 스마트폰이랑도 연동이 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지 사용할 수 있답니다. 컴퓨터로 사용할경우 다양한 정보제공 툴이 존재하기 때문에 항상 돈관리를 할때 필수적으로 사용해야하는 프로그램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네이버 가계부는 따로 설치가 필요하지 않고 아이디만 있으면 언제든지 로그인해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바일이랑도 연동이 가능한데요. 위 모습처럼 정말 사용하는 인터페이스가 깔끔하답니다. 아이디로 저장되기 때문에 핸드폰을 포맷할 경우가 생겨도 백업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저장된답니다.

 

 이렇게 다양한 그래프를 통해서 지출이나 수입 항목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유용하다고 생각듭니다.

 

 개인적으로 실제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은 사진은 모자이크 처리했답니다. 진짜 매일매일 가계부를 작성하고 있는데요. 정말 유용하다고 생각이드네요.

 

 이렇게 다양한 툴을 제공하기 때문에 한눈에 돈의 흐름을 살펴보기 편하답니다.

 

 다양한 표들을 통해서 정리를 해주기 때문에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네요.

 

 이렇게 목표설정도 할 수 있네요. 하지만 목표는 따로 안만들었는데요. 나중에 한번 만들어봐야겠습니다. 가계부는 정말 사회생활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저도 사회초년생인 입장에서 이제 처음으로 가계부를 쓰기 시작하면서 지금 두달째 쓰고 있는데요. 돈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잘못된 지출을 잡는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가계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