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이야기/자기계발서

가슴 두근거리는 삶을 살아라, 꿈을 향한 열정은 기적을 만든다


이번에 읽은 책은 가슴 두근거리는 삶을 살아라 입니다. 저자는 마이크 맥머너스로 소스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분이라는 걸 책을 읽으며 알게됬습니다. 가슴 두근거리는 삶을 살아라 책 역시 소스 프로그램을 소개로 시작합니다.

진정 뜨겁게 원하는 삶을 살게하는 혁명적인 생각법, 기적을 부르는 프로그램, 내 안에 감춰진 꿈과 열정을 캐내는 '소스'의 수레바퀴라는 화려한 수식어로 소스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있습니다.

하고 싶은 것을 다 하면서 사는 것은 불가능한 걸까?
정말 하고 싶지만 소질이 없다면 포기해야 하는 걸까?
의욕이 안 생기는 일이라도 억지로 참고 해야 할까?
내 능력이 따라주지 못하는 일을 하면 안 되는 걸까?

우리 살면서 마주하게 되는 이러한 질문에 답을 내리는데 도움을 주려고 책에서는 소스 프로그램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럼 도대체 소스 프로그램이란 무엇일까..? 라는 궁금증에 쌓이게 됩니다. 소스 프로그램이란 셀프 스터디 키트 라고도합니다. 자신만의 소스를 찾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여기서 소스란 꿈이나 목표 혹은 앞으로 나아갈 방향 등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소스 프로그램은 자신을 되돌아 보도록 도와주면서 앞으로 소스를 찾기 위해서 한단계씩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침서 역활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책에 나와있는 누구나 믿고있는 거짓말에 대해 잠깐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뚯하던 일과 인생을 손에 넣지 못하는 이유는 우리가 잘못된 사회 통념을 그대로 받아들이며 살고 있기 때문이다.'

'책임감' 에 관한 거짓말
스스로 정말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 그것이 인생에서 가장 책임 있는 행동이고 그 사람이 지는 최고의 책임이다

'의욕' 에 관한 거짓말
하기 싫은 일에 억지로 의욕을 끌어올리지 마라. 하고싶은 일을 할 때 비로소 창조력을 낳는다.

'적성' 에 관한 거짓말
적성에 맞다고 해도 하고 싶지 않은 일이라면 굳이 하지마라.
적성에 맞지 않다고 해도 진심으로 하고 싶은 일이라면 반드시 시도해보라.

'능숙함' 에 관한 거짓말
능숙하지 못하더라도 열정이 있다면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

'결단' 에 관한 거짓말
결단은 될 수 있는 대로 천천히 내리는 것이 좋다

'타협'에 관한 거짓말
하고 싶은 것은 모두 할 수 있다. 아니, 하고 싶은 것이 있따면 모두 해야 한다.
실제로 풍요로운 인생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은 하고 싶은 것을 모두 하면서 살고 있다.


'우선순위' 에 관한 거짓말
우선순위는 인생의 균형을 무너뜨린다.

'현실성' 에 관한 거짓말
현실성이 없다는 비판은 들어도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마라.
실재하는 현실은 오직 하나, 당신이 자신에게 창조해주는 현실밖에 없다.




소스를 실행하기 위한 조건으로 아래의 여섯가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꿈의 리스트를 적어보라
모두 당장 동시에 실행하라
같은 양의 정열을 쏟아부어라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라
목표를 세우지 마라
신념을 가지고 자신의 직관을 믿어라

단순히 큰 제목만으로는 소스 프로그램에서 목표로 하는 일이 무엇인지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자세한 설명을 필요로 하기는 하지만 제목만으로도 조금이나마 생각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잠깐 소개해드렸습니다.

저가 가장 마음에 든 부분은 꿈의 리스트를 적어보자, 모두 장장 동시에 실행하라,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라, 신념을 가지고 자신의 직관을 믿어라 네 가지 말들이 가장 가슴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나머지 두가지는 조금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들었지만 나름에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에.. 그렇구나 라고 생각하고 넘어갔습니다.

단순한 글을 읽는 것을 넘어서 글을 읽고 지금 꿈의 리스트를 적고 실행하고 한걸음씩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