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단위환산프로그램, 공학용 단위환산

 오늘은 단위환산프로그램, 공학용 단위환산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해서 단위환산이 가능한데요. 공학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정도로 사용하기에 편리하답니다. 다양한 단위 환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러면 오늘은 단위환산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한번 직접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파일을 다운받아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압축을 풀어주시면 된답니다.

 

 압축푸는 방법은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압축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간단히 압축을 풀어주면 된답니다.

 

 그리고 압축을 풀면 위와 같은 아이콘들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실행파일을 실행시켜줍시다.

 

 그러면 위와 같은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요. 여기서 다양한 단위들이 나타나 있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너무 많아서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네요.

 

 저는 별로 단위를 환산할 일이 많지 않기 때문에 사용은 자주 않할것 같은 느낌이 팍팍드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테이블도 제공하고 있는 모습이랍니다.

 

  이렇게 단위를 환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전문 분야에서 많이 사용하는 만큼 수요는 한정적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래도 필요로하는 분들이 있을거라는 생각에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 있네요. 그러면 원하는 정보를 얻어가셨기를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작성해야하겠네요. 오늘 하루도 즐거운하루로 마무리 하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units1[단위환산프로그램].35a.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