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바리스타 2급 필기시험을 치르고 왔습니다. 실기까지 합격한 후에 포스팅을 하려고 했으나, 학원도 안다니면서 혼자 독학으로 시험을 봤기 때문에 학원을 다니면서 실기공부를 한 후에 글을 쓰려면 너무 오래 걸리고 다 잊어버릴 염려가 있어서 지금 올립니다.
요즘 커피에 대해 관심이 많이 생기면서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해보고 싶단 마음에 우선 질르고 보자라는 생각에 신청을 먼저 했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은 민간 자격증으로 3곳에서 시험을 보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가장 인지도(?) 있다고 생각한 한국커피교육협의회 에서 바리스타 2급을 신청했습니다. 2급을 취득하고 내공을 쌓아야지 1급을 신청할 수 있답니다.
바리스타 2급 필기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모두 인터넷에 검색을 해봤을때 위의 책 한권만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 풀어보면 누구나 합격 하실 수 있다고 합격하신 분들이 많이들 말씀하시는데.. 정말로 다른 기출문제 따로 인쇄해서 풀어볼 필요없이 책 한권만 한번 정독하면 누구나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책 한권을 정독하고 한번 복습했는데.. 60문제중 52문제로 합격했습니다.. 42문제 이상이 합격 커트라인입니다. 필기 합격방법을 찾아다니실 필요없이 그냥 책 한권만 정독하시면 됩니다. 시험문제가 문제은행식이라서 문제집과 똑같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푸실때 답과 문제를 눈에 익힌다는 생각으로 보시면 됩니다.
시험을 보다보면 문제집에도 없고 설명에도 없는 새로운 문제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그런 문제들은 가벼운 마음으로 틀려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저가 볼때는 1~2문제정도 나왔었습니다.
시험공부를 합격하기 위해서 했지만 그래도 자격증에 관련된 책이다보니 공부하면서 약간에 커피에 대한 지식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시간을 내서 공부할 부분이기도 하니.. 차근차근 해야겠습니다..
실기를 준비하기 위해서 학원도 다녀야하는데.. 이건 내년으로 미뤄야겠습니다..
내년에 실기까지 합격하고 다시 글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