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인터넷 속도가 느릴때 크롬을 쓰면 좋은 이유


요즘 컴퓨터 사양이 좋아서 다들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셔도 무리가 없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처럼 컴퓨터 연식이 오래됬거나 컴퓨터에 이상이 있지만 수리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시는 분들도 역시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컴퓨터 연식이 오래됬는데 그래픽 카드 역시 문제가 있지만 수리하지 않고 계속 쓰고 있습니다. 평소에 게임을 하지 않고 고사양 컴퓨터의 필요성을 못느끼고 있기때문에 인터넷만 하면 되지란 생각에 계속 쓰고있답니다.

하지만 오직 사용하는게 인터넷 뿐인데도 인터넷 속도 자체도 느려서 골칫거리였는데 크롬을 만나면서 해결이 됬답니다. 익스플로러를 사용할때는 컴퓨터 사양(?)이 너무 부진해서 인지 익스플로러8도 설치하려면 여러 문제로 설치를 실패했었습니다. 그래서 몇몇 인터넷 페이지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크롬은 이 모든 걸 해결해주었습니다. 인터넷 속도가 체감적으로 몇배나 빠르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버퍼링도 없고 바로바로 뜨니간 왠지 시원시원하면서 왜 이제 사용했을까라는 아쉬움까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익스플로러8로만 이용할 수 있었던 사이트들을 크롬으로는 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저처럼 컴퓨터 사양이 낮거나 약간 이상이 있지만 컴퓨터를 인터넷으로만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크롬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이듭니다.



지금까지 크롬이 좋은 이유를 설명해드렸습니다. 그럼 크롬을 처음 듣어보는 분들을 위해 잠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크롬은 구글에서 제작한 오픈소스 웹브라우저 입니다. 웹브라우저는 컴퓨터에서 가장 중요한 소프트웨어입니다. 사람들은 컴퓨터를 사용하는 동안 브라우저에서 온라인 작업을 하며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검색, 채팅, 이메일, 쇼핑, 은행 업무, 뉴스 읽기 및 동영상 감상 등의 모든 온라인 작업이 대부분 브라우저로 이루어집니다. -Chrome을 사용하는 이유-

이렇기 때문에 웹부라우저에서 오랜시간을 보내는 분들은 익스플로러보다는 크롬을 이용하시면 훨씬 편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크롬이 내세우는 가장 큰 장점은 속도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답답함을 느끼기 싫어하는 한국 유저분들이라면 크롬을 사용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거라고 느낍니다.  

많은 분들이 크롬을 사용하고 이미 빠른 속도를 체험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저처럼 사용해보시지 못한 분들은 지금바로 써보시면 좋은 소프트웨어라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크롬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