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이야기/자기계발서

행운이 항상 따르는 사람들의 7가지 비밀, 행운을 불러들이자

이번에 읽은 책은 행운이 항상 따르는 사람들의 7가지 비밀 입니다. 제목이 조금 긴편인 책입니다. 다른사람이 책을 빌려달라고 할때 조금 부르기 불편한 이름이라고 생각됩니다. 책 제목으로 독자들에게 다가서는 이미지를 생각한다면 조금 불편한감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행운이 항상 따르는 사람들의 7가지 비밀에서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항상 행운이 따르는 사람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항상' 행운이 찾아온다면 얼마나 기쁜 일인지 상상만으로 입꼬리가 올라갑니다.

행운이라고 하면 우연히 다가온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행운이 찾아올때까지 평생을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항상 행운이 따르는 사람들은 행운이 자신에게 찾아오기만을 기다리지 않고 행운이 들어올 수 있도록 여러가지 방법으로 행운이 찾아오는 방법을 만들어냅니다.

행운은 우연히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열심히 행동한 결과물입니다. 일자리가 없다고 집안에서 가만히 앉아만 있다면 결코 좋은 일자리를 얻는 행운이 눈앞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일자리를 찾으려고 여러 회사에 지원하고 면접을 보는 과정을 통해서 좋은 직장을 얻는 행운을 얻게 됩니다.

열심히 행동하는 사람들은 곤경에 처했을때 주변사람들이 서로 도와주려고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은 항상 행운이 따른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결과는 스스로가 평소에 주변 사람들에게 어떻게 행동했었고 어떻게 도와줬는지에 대한 결과입니다. 평소에 행실이 안좋고 평이 안좋은 사람이라면 곤경에 처했다고 한다면 외면할 확률이 더 높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행실이 좋고 평도 좋은 사람이 곤경해 처했다면 누구나 따듯한 위로 한마디를 넘어서 진심어린 마음으로 도와주려고 합니다.

이제 열심히 일하고 노력한다고 성공한다고 말하기는 힘든 세상입니다. 혼자만의 힘으로 모든 일을 극복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평소에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서 실직을 했을때 좋은 자리를 추천받을 기회를 얻는 행운이 나타날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이렇게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행동지침을 도와주는 책이 바로 이 책입니다. 어려울 것 같지만 평소에 신경쓰지 않는 사소한 일들입니다. 어렵지 않지만 생각하고 실천하기는 어려운 방법들 입니다.

쉽게 사는 것처럼 보여라 - 하지만 너무 과시하지는 말라
‘작은’ 카리스마를 키워라 - 손짓과 눈빛만 바꿔도 된다
어린아이 같은 호기심을 가져라 - 하루하루가 즐거워진다
아무에게나 무조건 퍼주지 마라 - 고마워 할 사람에게 은밀히 베풀어라
무한한 신뢰를 얻어라 - 무엇보다 영향력 있는 사람에게
감정에 휘둘려서 인간관계를 끊지 마라 - 절대로!
찾아온 행운을 극진히 대접하라 - 더 큰 행운을 데려올 것이다 

간략하게 제목만 가지고 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책을 읽으면 알 수 있지만 제목만으로도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얻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열심히 일해서 노력에 대한 대가를 얻는 것이 그 하나이고, 다른 하나는 언젠가 행운이 자기 앞에 떨어지기를 바라는 것이다. 그러나 솔직히 말해서, 안타깝게도 이 두 가지 방법으로 꿈을 이룰 확률은 그리 높지 않다. 꿈을 이루는 세 번째 방법이 있다. 행운이 자신을 따르도록 처신하고 행동하는 것, 바로 '행운 습관'을 실행에 옮기는 것이다. '행운 습관'이란 바로 남들이 나를 도와주고 싶게끔 만드는 작은 행동과 습관의 모음을 말한다. <p17>

운 좋은 사람들은 자기 자신과 삶 자체를 우리와는 다르게 바라본다. 그들의 인생관은 한층 파노라마적이다. 그들은 어떤 실패에서도 기회를 찾으며, 불행으로 질려버리지 않고, 불행을 변화의 관점에서 바라본다. 그들은 '아마도' 원하는 것을 이루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게 아니라, '언제' 이룰 것인가를 생각한다. 그런 사고방식은 삶에 대해서, 그리고 그 속에서 자신이 해야 할 역할에 대해서 매우 특별한 관점을 요구한다. <p253>

살면서 행운에 대해서 생각해본적은 없었습니다. 단순히 시험에서 아는문제가 나와서 시험을 잘보면 행운이었고, 시험에서 떨어졌으면 행운이 없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책을 통해서 이러한 단순한 시점에 대해 생각해봤습니다.

행운이라는 놈은 일부러 행운을 찾아다니는 사람만이 발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로또에 당첨되는 행운이 아닌 다른 종류의 행운입니다. 자신의 행동을 통해서 전혀 예상하지도 못한 행운을 얻는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자신이 어떤 행동을 하는지에 따라서 얻을 수 있는게 행운일 수도 있고, 불행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다른사람을 비난하거나 편애하지 않고 좀 더 배려심과 세심함으로 대한다면 행운을 얻을 확률이 더 높아진다고 생각합니다. 미운놈 떡하나 더 주기보다는 이쁜놈 떡하나 더 주는 세상이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