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CPU-Z로 쉽게 확인하자

처음 컴퓨터를 살때에는 사양도 알아보고 가격도 알아보면서 좋은 컴퓨터를 삽니다. 하지만 몇개월이 지나면 자신이 샀던 컴퓨터 사양도 잊어버립니다. 다시 컴퓨터 사양이 궁금할때 윈도우 환경설정을 보지만 자세한 내용은 나오지 않습니다. 그럴때 더 자세한 사양을 알고 싶을때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은 CPU-Z 컴퓨터 사양보는 프로그램으로 손쉽게 컴퓨터 사양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으로 누구나 손쉽게 사양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컴퓨터 사양을 파악을 하면 게임을 할때에도 이 게임이 내 컴퓨터와 최적화가 되어있는지를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혹시라도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하고 싶을때 부족한 부분을 더 좋은 하드웨어로 비교하면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란 제품은 조립식이기 때문에 원하는 제품을 새로 추가하거나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기능을 업데이트 시켜서 사용가능합니다. 오래된 컴퓨터라고 해도 새로운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해주면 훨씬 원만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CPU-Z

CPU-Z는 CPU의 종류와 내부적 기능 등의 컴퓨터 사양을 자세히 분석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누구나 손쉽게 컴퓨터 사양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알고보면 쉬운 컴퓨터 사양보는법입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들이라고 이 프로그램 하나만 있으면 손쉽게 컴퓨터 사양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설치도 필요로 하지 않으며 다운 받은 후 실행만 하면 됩니다. 또한 한글판이기 때문에 손쉽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