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파일이름 한번에 바꾸기

 오늘은 파일이름 한번에 바꾸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문서를 편집하거나 사진들을 관리하려고 하는 일이 생기는데요. 그럴때 이름을 순서대로 바꾸고 싶은데. 일일이 하기에는 힘들고 그렇다고 바꾸지 않기에는 찝찝할때가 있는데요. 그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바로 다크네이머라는 유틸리티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한번에 파일이름을 바꿀 수 있는데요. 그러면 한번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다운받으면 위와 같은 아이콘이 형성이 된답니다. 흡사 이름표같이 생겼네요.

 

 실행하면 위와 같은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답니다.

 

 하단에 보면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요. 이름을 변경하고 싶은 파일들을 묶어서 드래그 앤 드랍으로 파일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추가된 파일을 이렇게 왼쪽에 있는 항목대로 원하는 입맛에 맞춰서 수정해주면 되겠네요.

 

 수정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옵션이 있기 때문에 골라주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확인만 누르면 바로 이름이 변경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 쉽죠.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겠네요. 앞으로는 파일이름을 바꾸기 위해서 고민할 필요가 없어지는 모습입니다. 이제 파일이름을 한번에 바꿀때 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다 때려 넣고 왼쪽 옵션을 선택해서 원하는 입맛에 따라 수정해주면 되겠습니다. 간단한 프로그램이지만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겠네요. 그러면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고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darknamer.e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