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다이렉트X 최신버전 다운로드로 그래픽 최적화하자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그래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다이렉트X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처럼 평소에 컴퓨터를 인터넷이나 동영상을 보는 단순한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면 다이렉트X에 대해서는 잘 모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새로 설치할때나 업데이트 할때 다이렉트X를 업데이트하라는 경우를 종종 볼 수있습니다. 이럴때 다이렉트X 최신버전 다운로드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X란 무엇일까?  다이렉트X는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윈도우용으로 개발한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입니다. 쉽게 말해서 여러 종류의 멀티미디어 관련 하드웨어에서 최적의 성능을 이끌어 내기위해서 각각의 프로그래밍 방법이 필요한데 이러한 규칙을 모아서 개발자들이 쉽게 참조하고 활용할 수 있는 몇가지 인터페이스를 재구성한 것이 다이렉트X입니다.

게임 분야에서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으며, 다이렉트X를 통해서 눈에 띄는 게임 그래픽 향상을 이룰 수 있습니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이렉트X에 관심을 한번 가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최신버전을 설치할수록 더 좋은 플레이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X 버전 차이로 게임의 그래픽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도합니다.

다이렉트X

DirectX는 PC에서 고속 멀티미디어 및 게임을 구동하는 핵심적인 Windows® 기술입니다.

Microsoft DirectX는 Windows 기반 컴퓨터를 풀 컬러 그래픽, 비디오, 3D 애니메이션, 풍부한 오디오와 같은 다양한 멀티미디어 요소를 재생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표시하는 데 이상적인 플랫폼으로 만들기 위한 기술 집합입니다. DirectX에는 모든 기술과 관련한 다양한 새 기능과 함께 보안 및 성능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DirectX API를 사용하면 응용 프로그램에서 이러한 새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MS-

 

       다이렉트X 다운로드 바로가기[MS]


다이렉트X를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는 분야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할때 사양보다 낮은 다이렉트X를 사용중일때 항상 업데이트 하라고 나옵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다이렉트X를 설치한다면 PC게임이나 온라인게임을 할때 좀 더 쾌적한 그래픽으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