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틸리티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

 오늘은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자신이 쓰고 있는 문서가 있는데요. 그런 문서를 작성할때 과연 내가 올바른 맞춤법을 쓰고 있는지 확신할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이용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작성하던 문서에서 복사해서 인터넷에 있는 이 맞춤법 검사기로 옴겨와서 붙여넣기 후 검사하기를 누르면 손쉽게 맞춤법이 옳은지 틀린지 알 수 있겠네요. 참 쉽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위와 화면을 가장 처음에 제공하고 있는데요. 심플한 모양이네요. 그냥 바로 사용하면 됩니다.

 

 딱히 설명할 부분도 없는데요. 위 처럼 맞춤법에 오류가 없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답니다.

 

 여기는 기본 맞춤법 검사기 인데요. 구버전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는데요. 더 이상 설명할 부분도 없네요.

 

 이렇게 다양한 파일들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데요. 여기 자세한 설명이 있네요. 잘 읽어보면 좋겠어요.

 

 그 밖에 사용법이라는 부분을 가져와봤는데요. 참 쉽게 표시되어 있네요.

 

 이렇게 오늘은 한국어 맞춤법을 검사하는 인터넷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왠만한 문서작업 프로그램에도 맞춤법 검사기가 있지만 갑자기 메모장이나 그런 인터넷에 글을 쓸때 맞춤법을 검사해보고 싶을때 유용하게 사용해볼 수 있는 사이트가 아닌가 생각이듭니다. 그러면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